Liquid Shard

Liquid Shard

액체 파편

Liquid Shard


액체 파편(Liquid Shard)은 2016년 7월 28일부터 8월 11일까지 홀로그램 마일라와 모노필라멘트로 만든 대규모 키네틱 조각작품이다. 로스앤젤레스 시내 퍼싱 스퀘어(Pershing Square) 공원 전역에 설치된 이 작품은 15,000평방피트에 달하며 지상 15피트에서 공중 115피트까지 솟아오른 두 개의 층으로 만들어졌다.

L.A 다운타운의 도심에 있는 펄싱 스퀘어는 100여년이 넘는 오래된 역사적인 광장이며 공원이다. 그러나 지금은 쇠퇴한 공원으로 그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해 건축적이며 아름다운 그늘막을 설치하는 단기 프로젝트로 수행되었다. AA Visiting School의 학생 워크샵을 통해 10여명의 공동창작자는 자연을 모티브로 컨셉을 공유하고 나누며 바람에 의해 날아오르고 반짝이는 은박비닐 그늘막을 완성하고 보행자들에게 아름다운 시각적 거대함과 더불어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이 작품은 지상에서 하늘을 바라보는 관점과 주변 사무실에서 내려다보는 관점에서 볼 수 있도록 특정 장소에 만들어졌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관객은 구름을 관찰하거나 바다 식물의 천천히 매혹적인 움직임을 관찰하는 것과 유사하게 속도를 늦추고 바람이 천천히 물결치고 작품을 변화시키는 것을 바라본다.

Art LA는 프로젝트 전시를 가능하게 한 Pershing Square의 위치를 확보했고 Poetic Kinetics의 Patrick Shearn과 AA visiting School의 건축워크샵 학생 참여자들과 함께 이 장소에 특화된 작품을 디자인했다.

디렉터:

Eulalia Moran (AA Visiting School Los Angeles의 이사)



전시

AA School & Poetic Kinetic, Pershing Square, L.A 미국 (2016)


Liquid Shard